뷰페이지

신동빈 회장, 롯데그룹 사회공헌 활동 직접 챙긴다

신동빈 회장, 롯데그룹 사회공헌 활동 직접 챙긴다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4-27 13:32
업데이트 2016-04-27 13: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회공헌위원회 설립해 위원장 맡기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그룹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사회공헌위원회를 설립해 직접 위원장직을 맡는다.

 롯데그룹은 신 회장을 위원장으로 해서 모두 7명으로 구성된 롯데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관련 최고 의사결정기구가 되는 사회공헌위원회를 설립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 설립은 지난해 8월 롯데그룹 경영권 분쟁 후 신 회장이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면서 사회공헌과 사회적 책임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한 데 따른 것이다.

 사회공헌위원회에는 전문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계·법조계 전문가 3명이 외부위원으로, 그룹 사장급 인사 3명이 내부위원으로 참여한다. 또 위원회를 사회공헌정책분과, 지역사회공헌분과, CSV(공유가치창출)분과 등 모두 3분과로 나눴다.

사회공헌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사회공헌정책분과에는 소진세 롯데그룹 대외협력단장과 문형구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가 참여한다. 지역 상생과 발전 계획을 만드는 지역사회공헌분과는 허수영 롯데케미칼 대표와 목영준 전 헌법재판관이 맡는다. 롯데와 사회가 함께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아이템을 발굴하는 CSV분과는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와 김태영 성균관대 경영학과 교수가 책임진다.

 위원회는 다음달 발족식과 함께 첫 회의를 열 계획이다. 첫 회의에서는 그룹의 사회공헌 방향과 올해 주요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