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WRC 종합 우승 바라보는 현대차

WRC 종합 우승 바라보는 현대차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6-04-26 17:50
업데이트 2016-04-26 17: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차 개인·팀우승… 누적 2위

현대모터스포츠팀의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종합 우승은 가능한 꿈일까.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지난 24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에서 치러진 4차 경기에서 개인과 팀 우승을 차지하며 WRC 참가 3년 만에 종합 우승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의 개인 우승은 올 시즌 처음이다. 앞서 지난 1월 열린 1차 대회 몬테카를로 랠리에서는 팀 우승을 달성했다.

이미지 확대
지난 24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우승한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취재진에 둘러싸여 우승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지난 24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우승한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취재진에 둘러싸여 우승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WRC는 서킷이 아닌 일반도로에서 양산차를 기반으로 제작된 랠리카로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경기를 펼친다. 포장도로는 물론 자갈밭, 빙판길, 활주로, 해수면 높이서 고지대까지 각종 악조건을 갖춘 비포장 도로를 달려 ‘가장 혹독한 모터 스포츠’, ‘자동차 경주의 철인 경기’로도 불린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지금까지 치러진 4차 대회까지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면서 제조사 누적 순위 2위에 올라 있다. 이번 우승을 통해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누적 점수 81점을 획득, 현재 1위에 올라 있는 폭스바겐(117점)을 36점 차이로 추격하게 됐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현재 속도를 유지한다면 종합 우승까지도 노려볼 만하다는 관측이 나온다. 올해 대회는 아홉 차례 남았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대회 첫 출전인 2014년에는 제조사 순위 4위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폭스바겐, 시트로앵에 이어 3위로 시즌을 마쳤다. 모터스포츠 업계에서는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참가 첫해부터 상위권을 기록하고 불과 3년 만에 우승을 겨루고 있는 상황을 매우 이례적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제조사 종합 누적순위 1, 2, 4위를 차지했던 폭스바겐, 시트로앵, 포드만 해도 WRC 참가 경력이 40년이 넘는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6-04-27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