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방문위, 내 외국인 대상 여행 이벤트

한국방문위, 내 외국인 대상 여행 이벤트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16-04-25 17:07
업데이트 2016-04-25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노동절- 일본 골든워크 맞아 ‘외국인 환대주간’ 운영

 한국방문위원회는 중국 노동절(4월 30일∼5월 2일)과 일본 골든위크(4월 29일∼5월 5일)기간 동안 내, 외국인을 대상으로 여러 이벤트를 연다.

 먼저 홈페이지(www.vkc.co.kr)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국인은 5월 12일까지 ‘퀴즈풀고, 선물받자’라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풍성한 경품이 준비됐다. 외국인에 대해서는 가장 떠나고 싶은 지역은 어디인지를 묻는 K트래블버스 6개 노선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벌인다. 당첨자들에겐 해외 온라인 상품권을 준다.

‘외국인 환대주간’도 운영한다. 서울시와 함께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서울시내 관광특구 11개 지역에서 종사자 4만 여명이 환대서비스에 동참해 서울의 매력을 알리게 된다. 이 기간 임시 관광 안내소도 운영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외국인 전용 버스여행상품인 K트래블 버스 요금도 5월 둘째주까지 50% 할인 된다. 환대주간 기간에 한해 외국인 친구와 동반하는 내국인도 함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하반기에 열리는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맞춰서 선보일 ‘핸즈프리 서비스’는 30일부터 시범 운영한다. 롯데·현대·신세계 백화점과 함께 관광객의 무거운 짐을 덜어주는 서비스로, 백화점 구매물품 대상으로 해외 특송, 호텔-공항간 수하물 배송·보관 등을 제공한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