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민주 “대통령 발언, 최악의 선거개입…표로 심판해야”

더민주 “대통령 발언, 최악의 선거개입…표로 심판해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4-12 13:59
업데이트 2016-04-12 1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근혜 대통령이 20대 총선을 하루 앞둔 12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박근혜 대통령이 20대 총선을 하루 앞둔 12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더불어민주당이 총선 전날인 12일 박근혜 대통령이 사실상 야당 심판을 촉구한 데 대해 “어느 민주정부에서도 볼 수 없었던 최악의 선거 개입”이라고 질타했다.

김성수 더민주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의 오늘 국무회의 발언은 내일 선거에서 여당 후보를 찍으라는 노골적인 대국민 협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여기서 무너지면 그 결과는 고스란히 우리 국민이 져야 한다고 했다. 또 국가의 빚은 점점 늘어나게 되고 결국 세금으로 메워야한다고도 했다”며 박 대통령의 문제 발언을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정부 여당을 지지하지 않으면 그 책임은 국민이 져야한다는 말”이라면서 “그동안 가계 살림, 나라 살림 거덜 낸 정권 책임자가 과연 누구인가? 그러고도 더 망하지 않으려면 여당 찍으라고 협박하는 건 도대체 무슨 배짱인가? 이런 막무가내 정권, 막무가내 대통령은 국민들께서 표로 심판해 주실 수밖에 없다. 내일 국민 여러분의 선택을 기다리겠다”며 정권 심판을 호소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