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후’ 서대영 상사, 특전사에 진짜 있네

‘태후’ 서대영 상사, 특전사에 진짜 있네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16-04-10 22:44
업데이트 2016-04-11 00: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름·계급·해외 파병 똑같아… 군·제작진 사전 조율 추측도

인기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배우 진구(36)가 연기하는 서대영 상사와 이름과 계급이 모두 같은 인물이 실제 육군 특수전사령부에 근무하는 것으로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하지만 우연이라고는 하기엔 비슷한 면면이 너무나 많아 군 당국과 제작진이 사전 조율한 것 아니냐는 추측도 제기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주인공과 이름과 계급이 같은 서대영(왼쪽) 상사와 부인 서알이 중사가 지난 2일 경기 김포 특전사 1공수여단 경내 벚꽃길에서 다정한 모습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육군 제공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주인공과 이름과 계급이 같은 서대영(왼쪽) 상사와 부인 서알이 중사가 지난 2일 경기 김포 특전사 1공수여단 경내 벚꽃길에서 다정한 모습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육군 제공
육군 관계자는 10일 “현재 특전사 1공수여단에서도 진짜 서대영 상사가 근무하고 있다”며 “서 상사도 극중 인물 못지않게 탁월한 임무 수행 능력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와 관련한 드라마 제작진과의 사전 조율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서 상사는 지난 1일 특전사 창설 58주년 기념식에서 ‘올해의 특전용사’로 사령관 표창을 받았다. 서 상사는 특공무술 4단, 태권도 3단, 합기도 3단, 검도 2단, 격투기 2단으로 무술 단수를 모두 합하면 14단이나 된다. 해외 파병을 나갔던 극중 인물처럼 2006년에는 이라크 파병을 다녀오기도 했다. 특히 극중 서대영 상사가 현역 군인인 윤명주 중위와 연애하듯 서 상사는 같은 부대에서 근무하는 여군 서알이(30) 중사와 2013년 결혼했다. 서 상사는 “드라마 때문에 본의 아니게 부대에서 유명 인사가 돼 쑥스럽다”며 “태양의 후예의 서대영 상사 못지않게 명예로운 군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2016-04-11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