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질랜드 언론 “리디아 고, 뉴질랜드 최고 홍보대사”

뉴질랜드 언론 “리디아 고, 뉴질랜드 최고 홍보대사”

입력 2016-04-04 16:46
업데이트 2016-04-04 16: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리디아고 연합뉴스
리디아고 연합뉴스
뉴질랜드 언론은 4일 메이저 골프대회에서 두 번째 우승을 차지한 한인 골퍼 리디아 고(19)가 골프 역사를 다시 썼다며 앞다퉈 찬사를 쏟아냈다.

특히 리디아 고가 지난해 메이저대회 에비앙 챔피언십 우승에 이어 이날(한국시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ANA 인스퍼레이션 마지막 날 4라운드 경기 마지막 홀에서 극적인 버디를 기록하며 우승했다고 놀라움을 표시했다.

뉴질랜드의 영향력 있는 시사프로그램 진행자 래리 윌리엄스는 뉴스토크 ZB라디오 방송에서 리디아 고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여자 선수라면서 믿을 수 없을 만큼 골프도 잘하지만, 뉴질랜드에 대한 애국심도 대단하다고 치켜세웠다.

윌리엄스는 리디아 고가 제2의 고국으로 선택한 국가에 대한 의무감을 분명히 느끼는 것 같다며 “리디아 고는 뉴질랜드의 아주 뛰어난 홍보대사”라고 강조했다.

그는 LPGA에서 승리하는 게 미국남자프로골프(PGA)에서 승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며 리디아 고는 여자 골프계에서 가장 위대한 선수들 가운데 한 명이 될 잠재력을 이미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세계랭킹 1위 리디아 고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열린 ANA 인스퍼레이션 마지막 날 4라운드 경기에서 18번 홀 버디를 낚으며 합계 12언더파 276타를 기록, 경쟁자들을 1타차로 따돌리고 우승했다. 역대 최연소 두 번째 메이저대회 우승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