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T “올 스마트폰 200만대 공급”

SKT “올 스마트폰 200만대 공급”

입력 2010-01-15 00:00
업데이트 2010-01-15 0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선인터넷망도 전면 개방

SK텔레콤이 올해 스마트폰을 200만대 공급하고 무선망을 개방하기로 하는 등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위해 승부수를 던졌다.

이미지 확대
구체적인 방안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중심으로 스마트폰 공급을 강화하고, 일반 폰에도 와이파이(무선랜) 기능을 적용하는 휴대전화에서 무선인터넷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드 로딩을 전면 허용하는 등 무선인터넷망을 전면 개방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에 따라 아이폰과 옴니아폰, 안드로이드폰 등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확대되면서 무선망을 활용한 유·무선융합(FMC) 서비스 시장의 경쟁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14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무선인터넷 활성화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하성민 SK텔레콤 MNO CIC 사장은 간담회에서 “안드로이드 OS를 중심으로 올해 200만대 이상의 스마트폰을 보급할 예정”이라면서 “안드로이드는 개방성과 유연성을 갖추고 있어 유선과 동일한 인터넷 환경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가장 적합하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올해 내놓는 안드로이드 OS폰 12~13종을 포함해 모두 15종의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이다.

무선인터넷을 개방하는 한편, 독자적인 무선랜망을 구축하는 방안도 주목된다. 그동안 무선랜 기반이 없었던 SK텔레콤은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독자적인 무선랜 망을 구축하는 데 뛰어들기로 했다.

하 사장은 이와 관련, “우선 제휴사 매장과 공공장소 등 다량의 데이터 발생이 예측되는 장소를 중심으로 망을 구축하고 무선인터넷 무료 접속을 허용하는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구혜영기자 koohy@seoul.co.kr
2010-01-15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