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신문, 최고의 역사 120년 미래를 엽니다!
히스토리 확인하기
Since 1904
히스토리
2024년 4월 29일 (월)
정부가 의료계를 향해 대화에 참여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그러면서 필수의료 보상을 강화해 혈관스텐트 시술에 대한 수가를 2배 높이겠다는 계획도 공개했다.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29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정부는 중증·응급환자 치료를 최우선에 두고 비상진료체계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며 “무엇
2분 분량
윤재옥,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에 황우여 지명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이 29일 새 비상대책위원장에 황우여 당 상임고문을 지명했다.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 후임 지명은 4·10 총선 참패 이후 19일 만이자 한 전 위원장이 총선 다음 날 사퇴한 뒤 18일 만이다. 윤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당선인 총회에서 이 같은 인선안을 발표했다고 복수의 참석자가 전했다.…
1분 분량
의제 제한 없는 ‘톱다운 회담’…尹·李, 민생·협치 정치력 시험대
의제 제한 없는 ‘톱다운 회담’… 尹·李, 민생·협치 정치력 시험대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정치 복원을 상징하는 첫 ‘윤·이 회담’을 진행하는 가운데 ‘톱다운’(Top down·하향식) 회담인 만큼 고물가 대응책, 의정 갈등 돌파구 마련, 민생회복지원금 대상 축소 같은 민생과 관련한 결과물을 내놓는 자리여야 한다는 제언이 잇따랐다. 노무현 정부에서 첫 대통령실 비서실장을 지낸 문희상 전 국회의장은 28일 통화에서 “최고책임자 두 명이 국정운영 전반에 관해 얘기하다 보면 생각보다 훨씬…
5분 이상

투데이뉴스

  • 서울신문구독신청 이벤트 바로가기
  • 서울신문 연천DMZ랠리

인터랙티브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많이 본 뉴스

  1. 2

    윤상현에 ‘1025표’ 차 진 민주 남영희, 선거 무효소송

    4·10 총선 인천 동·미추홀을에서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에게 ‘1025표’ 차로 패한 더불어민주당 남영희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선거 무효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남 전 부원장은 2…
  2. 3

    “다이아 박혔는데 단돈 2만원” 자랑…명품 브랜드 ‘실수’에 발칵

    브랜드 측의 실수로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 귀걸이를 정가의 1000분의 1 가격으로 구입한 멕시코 남성이 화제다.2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멕시코에서 외…
  3. 4

    안철수, 차기 대통령 묻자 “저요!” 손 들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차기 대통령을 묻는 질문에 “저요!”라며 손을 들었다. 안철수 의원은 “우리가 살길은 과학경제뿐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과학경제를 제일 잘하는 사람이 누군가?…
  4. 5

    발리서 예능 찍던 소녀시대 효연 등 출연진 한때 억류

    소녀시대 효연과 에이핑크 보미 등이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촬영하다가 억류되는 일이 벌어졌다. 이들은 제작진과 함께 관광 비자로 입국해 ‘내 맘대로 패키지 시즌2·픽미…

1분 컷 뉴스

서울 미디어 홀딩스

알림 · 소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