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업진흥회-광주시교육청, 맞춤인재 육성 MOU

광산업진흥회-광주시교육청, 맞춤인재 육성 MOU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2-03-22 14:13
수정 2022-03-22 14: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우수중기-청년구직자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이미지 확대
한국광산업진흥회와 광주시교육청은 최근 진흥회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특성화고 졸업자 간 일자리 매칭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제공
한국광산업진흥회와 광주시교육청은 최근 진흥회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특성화고 졸업자 간 일자리 매칭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제공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최근 진흥회에서 광주시교육청과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과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간 일자리 매칭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중소기업들이 겪고 있는 인력난 해소와 청년들의 구직난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 필요성을 공감, 광주지역 300여개 광융합 기업 및 우수 중소기업에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취업 연계 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우선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한 ‘제3회 우리지역 기업 바로알기’ 공모전을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신 산업분야의 기술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구인·구직 채용연계 일자리 박람회 개최 등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힘쓸 예정이다.

한국광산업진흥회는 고용노동부와 광주시, 광주 북구청 등과 함께 위기 근로자 이·전직 지원을 위한 고용 안정 선제 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지역 혁신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해 우리지역 우수기업과 위기근로자, 청년들간 일자리 매칭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 혁신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좋은 중소기업 발굴 인증 및 구직자 매칭지원 사업’을 추진해 광주시가 ‘2021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사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데 기여했으며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산업 맞춤형 취업연계를 진행, 291명의 취업 연계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조용진 광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광융합 산업을 비롯한 광주 주력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양성 및 일자리 매칭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지역 일자리 창출 교두보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환식 광주시교육청 부교육감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신산업 분야의 기술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산업 기반의 미래인재가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적극 협업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