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평가데이터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MOU
광주형 중기 ESG평가 사업화 모델 발굴 협력
광주상의는 14일 3층 회의실에서 한국평가데이터(코데이터·KoDATA)와 지역 중소기업 성장지원과 지속가능한 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종만 상근 부회장과 KoDATA 신정호 상무를 비롯한 양 기관 실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신용정보 제공과 기술평가 지원, ESG(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평가를 기반으로 한 사업화 모델 구축 등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기위해 이뤄졌다.
양 기관은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광주지역 중소기업에 적합한 ESG평가 사업화 모델을 공동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KoDATA는 광주상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및 신용조회 서비스 수수료를 우대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광주지역 중소기업은 ESG 경영 도입을 위한 기반을 확보하고, 데이터 및 신용정보 서비스를 토대로 경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채화석 광주상의 전무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밀착형 기업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의 실질적인 경영성과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