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올여름 폭염 만전 기한다... 경로당 등 노인시설 재운영

부산 올여름 폭염 만전 기한다... 경로당 등 노인시설 재운영

김정한 기자
입력 2021-06-14 10:42
수정 2021-06-14 10: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부산시청사 사옥
부산시청사 사옥
부산시가 올여름 폭염에 대비한 폭염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부산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백신 접종을 고려한 ‘맞춤형 폭염 대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실내 무더위쉼터를 축소해 현재 318개의 실내 무더위쉼터를 운영하고 있다.시는 최근 노인 접종자가 늘어남에 따라 백신접종을 한 노약자를 대상으로 경로당 등 노인시설을 재운영한다.향후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상황과 백신 접종률 등을 감안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실내 무더위쉼터에는 손 소독제와 마스크, 폭염 안전키트 비치 등 코로나19 예방을 철저히 하도록 했다.

시민 접근이 쉬운 정자·공원·교량 하부 등의 장소에 야외 무더위 쉼터를 확대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폭염 대응을 함께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백신접종센터 방문자들을 위해 대기시설(가설시설물)을 추가 설치하고, 대형선풍기 설치와 폭염 예방 물품을 지원한다.

시는 1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그늘막 70여 곳과 지붕차열도장(쿨루프) 250곳 등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적은 폭염저감시설을 중점 설치한다. 공공기관 등에 양산 대여소를 설치하고, 양산 쓰기 운동 동영상을 제작해 홍보하는 등 ‘개인별 양산 쓰기 캠페인’을 추진한다.

부산시의 실내 무더위쉼터 운영현황은 부산시 생활지도(http://land.mahru.co.kr/Busanmap) 및 안전디딤돌 앱에서 확인하면된다.폭염 정보 및 행동요령 시민 전파를 위해 ‘부산시 알림톡’이 운영된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