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일선 시·군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구멍가게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전북도에 따르면 도내 시·군 온라인 쇼핑몰의 연간 매출이 1억원을 밑도는 것으로 조사됐다.
진안군이 설치한 진안숍은 지난해 매출이 5000만원 수준에 머물렀다.
김제 지평선몰은 9000만원, 장수몰은 1억원으로 지역 농특산물 판매를 돕는데 한계를 드러냈다.
이같이 지자체 쇼핑몰 매출이 저조한 것은 취급하는 품목이 적고 참여하는 농민도 소수에 그칠뿐 아니라 홍보 조차 제대로 안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때문에 시·군 마다 제각기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지역을 대표하지 못하고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에대해 홍모마케팅 전문가들은 “시·군 온라인 쇼핑몰을 전라북도 차원으로 통합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25일 전북도에 따르면 도내 시·군 온라인 쇼핑몰의 연간 매출이 1억원을 밑도는 것으로 조사됐다.
진안군이 설치한 진안숍은 지난해 매출이 5000만원 수준에 머물렀다.
김제 지평선몰은 9000만원, 장수몰은 1억원으로 지역 농특산물 판매를 돕는데 한계를 드러냈다.
이같이 지자체 쇼핑몰 매출이 저조한 것은 취급하는 품목이 적고 참여하는 농민도 소수에 그칠뿐 아니라 홍보 조차 제대로 안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때문에 시·군 마다 제각기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지역을 대표하지 못하고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에대해 홍모마케팅 전문가들은 “시·군 온라인 쇼핑몰을 전라북도 차원으로 통합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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