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SNS으로 홍보 릴레이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SNS으로 홍보 릴레이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19-07-21 15:20
수정 2019-07-21 15: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응원 글, 사진 등 올리고 동참자 지목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 개최를 바라는 SNS 홍보릴레이 응원캠페인이 시작됐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SNS에 무예마스터십을 응원하는 글, 메시지, 사진 등을 남기고 동참할 사람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참여자는 이 대회 조직위원장인 이시종 충북지사다. 그는 21일 개인 페이스북 계정에 택견 도복을 입고 대회 마스코트와 활짝 웃는 사진과 함께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으로 무예올림픽을 창건합시다’라는 응원메시지를 남겼다.
이미지 확대
이시종 충북지사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응원 메시지 사진. 충북도 제공
이시종 충북지사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응원 메시지 사진. 충북도 제공
이 지사가 지목한 다음 응원자는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과 김병우 충북교육감, 대회 집행위원장인 조길형 충주시장이다. 지난해 평창동계올림픽을 화합과 평화의 장으로 성공 개최한 최문순 강원지사에게도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북도(https://www.facebook.com/cbkb21)나 무예마스터십 조직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hungju201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직위는 캠페인을 통해 만들어진 응원콘텐츠를 모아 2차 홍보콘텐츠물로 가공 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SNS 응원릴레이와 연계해 대회 종목별 홍보대사들의 응원 영상 등도 소개할 계획이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충주체육관을 비롯한 9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태권도, 유도, 무에타이 등 20개 종목에 100개국 4000여명이 참가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종합무예경기대회이다.

청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신동원 서울시의원, 월계흥화브라운 아파트로부터 감사패 받아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신동원 의원(노원1, 국민의힘)은 지난 26일 월계흥화브라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경로당 회원 일동으로부터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신 의원이 평소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노후화된 단지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여가와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온 점에 대한 입주민들의 감사의 뜻을 담아 수여됐다.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이현진)와 경로당(회장 문정오) 회원들은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본 단지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을 적극 지원하였으며 어르신들의 복지 환경을 개선해 준 것에 입주민들의 뜻을 모아 감사패를 드린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경로당은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어르신들의 일상과 건강, 공동체가 살아 숨 쉬는 중요한 생활 기반”이라며 “작은 불편 하나라도 직접 현장에서 살피고 개선하는 것이 시의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월계동을 비롯한 노원구 지역에서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복지 인프라 확충과 환경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thumbnail - 신동원 서울시의원, 월계흥화브라운 아파트로부터 감사패 받아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