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테리어 꿀팁]이제는 주방도 DIY한다

[인테리어 꿀팁]이제는 주방도 DIY한다

입력 2016-04-20 10:42
업데이트 2016-04-20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츠의 DIY 후드제품 ‘이지셀프’
하츠의 DIY 후드제품 ‘이지셀프’
결혼과 이사가 활발해지는 봄철을 맞이해 집안 인테리어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주방은 싱크대나 테이블의 컬러만 바꿔줘도 단번에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줄 수 있어 주부들의 인테리어 욕심이 많아지는 곳이다. 또한 낡은 주방은 조리·세척 과정에서 음식과 그릇을 오염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주기적으로 손을 봐줄 필요가 있다. 그러나 자가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전·월세입자들의 경우 집주인의 눈치를 보느라 마음대로 주방을 꾸미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유용한 방법은 탈부착식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다. 인테리어를 바꾸더라도 간편하게 다시 제거할 수 있는 상품이라면 깐깐한 집주인의 ‘견제’도 비켜갈 수 있다. 최근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DIY(Do It Yourself) 후드는 이런 의미에서 효과적이고 편리한 인테리어 활용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국내후드 업체 ‘하츠’가 개발한 DIY 후드 ‘이지셀프’는 말그대로 스스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후드다. 알루미늄 소재로 특수 도장 처리된 깔끔한 디자인에 비비드 컬러(샐러드 그린·아쿠아블루·미네랄그레이)를 적용해 모던한 느낌을 물씬 풍긴다. 청소가 간편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금속 필터를 적용했으며, 공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는 풍량 조절 기능을 탑재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볍게 분리해 세척하면 후드에 묻어 있는 기름때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하츠’의 한 관계자는 “자가 주택이 아닌 전·월세입자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탈부착식 DIY 후드를 출시했다”며 “깔끔한 디자인을 강조한 DIY 후드 설치 하나로 주방 분위기가 크게 달라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인테리어는 작은 것 하나에서부터 시작된다. 사소한 것 하나에도 집안 분위기는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올 봄에는 스스로 만들어 설치할 수 있는 DIY 제품들을 활용해 깔끔하고 모던한 집안 분위기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