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이 뮤직비디오가 4일 오전 7시 22분경 16억뷰를 넘었다고 밝혔다. 케이팝 그룹으로는 최다이며 2018년 6월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2년 11개월 만이다.
블랙핑크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인 이 곡은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로 인기가 높았다.
2019년 11월 케이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로 10억 뷰 고지를 밟았으며 이후에도 빠르게 조회 수를 늘리고 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는 6170만여 명으로 저스틴 비버에 이어 전 세계 아티스트 2위이며, 28편의 영상이 1억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안무 영상도 조회 수가 높아 지난해 6월 발매된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지난달 24일 케이팝 처음으로 7억 뷰를 달성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