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일본 데뷔한 지난해 매출 오리콘 신인 랭킹 1위

르세라핌, 일본 데뷔한 지난해 매출 오리콘 신인 랭킹 1위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입력 2024-01-05 09:35
수정 2024-01-05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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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세라핌. 쏘스뮤직
르세라핌. 쏘스뮤직
걸그룹 르세라핌이 지난해 일본에서 200억원 가까이 매출을 올리며 신인 행킹 1위에 올랐다.

5일 일본 ‘오리콘 연간 랭킹 2023’에 따르면 르세라핌은 지난해 21억 2000만엔(약 19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집계 기간은 2022년 12월 12일부터 지난해 12월 10일까지다.

오리콘은 “신인 랭킹 기준 여성 그룹이 매출액 20억엔을 돌파한 것은 2003년 이후 20년만”이라고 전했다. 카즈하는 오리콘에 “일본에 데뷔한 지 이제 곧 1년이 됐는데 항상 응원해주시는 피어나(팬덤)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으로 가득하다”고 말했다.

신인 랭킹은 싱글, 앨범, 스트리밍, 뮤직 DVD 등의 판매 금액을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르세라핌의 매출을 살펴보면 스트리밍(49%), 싱글(31%), 앨범(18%), 다운로드(2%) 순이었다.

오리콘 랭킹 기준 지난해 4월 미니 2집 타이틀곡 ‘안티프래자일’, 5월 데뷔 앨범 타이틀곡 ‘피어리스’가 차례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난해 1월 발매된 일본 데뷔 싱글 ‘피어리스’의 경우 역대 K팝 걸그룹의 일본 데뷔 음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음반 판매량) 1위 기록을 갈아치웠다.

소속사 쏘스뮤직은 “일본에서만 총 6만 관객을 동원한 르세라핌의 첫 단독 투어를 비롯해 여러 공연과 광고료 등이 집계되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이들이 지난해 일본에서 거둔 전체 성과는 더 클 것”이라고 다.



르세라핌은 일본 대표 연말 프로그램인 NHK ‘홍백가합전’에 2년 연속 출연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의 첫 영어 싱글 ‘퍼펙트 나이트’도 일본 음원 차트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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