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S 연말에 새 코미디 편성, 크루 모집해 다음달 면접 치른다

KBS 연말에 새 코미디 편성, 크루 모집해 다음달 면접 치른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5-26 11:38
업데이트 2023-05-26 1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KBS 제공
KBS 제공
KBS가 새 코미디 프로그램을 연말에 편성하기로 하고 그 무대에 오를 크루(Crew) 선발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개그콘서트’ 종영 3년여 만이다.

‘개그콘서트’는 과거 시청률 30%에 근접하며 공개 코미디의 인기를 견인했으나 침체기 끝에 2020년 6월 막을 내렸다. 공개 코미디 포맷 자체가 시들해진 것도 원인이었지만, 외모 비하 등 시대에 뒤처진 코미디나 편파적인 정치 풍자를 선보인 점도 시청률의 발목을 잡았다.

다만 KBS는 ‘개그콘서트’를 종영할 당시 “새로운 변신을 위해 잠시 휴식기를 갖는다”고 밝혀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을 재개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KBS는 새 프로그램을 위한 크루를 모집하면서 아직 새 프로그램의 포맷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며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영상이나 대본 등 자신의 역량이 담긴 자유 형태로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 최대한 문턱을 낮춰 인재를 끌어들이겠다는 취지로 읽힌다.

서류에 합격한 이들은 다음달 면접을 보게 된다. 최종 선발된 크루는 신규 프로그램의 무대에 올라 공개 코미디를 선보일 예정이다.

‘개그콘서트’가 막을 내린 후 국내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은 tvN ‘코미디빅리그’가 유일하게 명맥을 잇고 있다. 2011년 처음 방송된 ‘코미디빅리그’는 케이블 채널 특성상 전성기 ‘개그콘서트’의 시청률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여러 팀이 경쟁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신선한 재미 요소를 선보였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