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G 어색” 지리산, 시청률 1위에도 주가 급락…엇갈린 평가[이슈픽]

“CG 어색” 지리산, 시청률 1위에도 주가 급락…엇갈린 평가[이슈픽]

최선을 기자
입력 2021-10-25 16:48
업데이트 2021-10-25 16: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CG가 어색하다”는 논란이 불거진 드라마 ‘지리산’ 방송 화면. tvN 방송화면 캡처
“CG가 어색하다”는 논란이 불거진 드라마 ‘지리산’ 방송 화면. tvN 방송화면 캡처
스타 감독·작가·배우의 만남 ‘화제’
2회 만에 시청률 두 자릿수 찍어
제작사 에이스토리 주가는 20% 급락


‘스타 작가’ 김은희와 톱스타 전지현·주지훈의 만남, 제작비 300억원이라는 압도적 스케일 등으로 기대를 모은 드라마 ‘지리산’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당장의 평가는 엇갈린다. 2회 만에 시청률 두 자릿수를 찍으며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지만, 컴퓨터 그래픽(CG)과 배경음악 등이 어색하다는 지적도 잇따랐다. 첫 방송 후 지리산 제작사 에이스토리의 주가는 큰 폭으로 떨어졌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3일 방영된 지리산 1회 전국 가구 시청률은 9.1%로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다음날 2회는 1.6% 포인트 상승한 10.7%로 집계됐다. 방영 2회 만에 두 자릿수 시청률을 돌파하며 화제성을 입증한 것이다.

드라마 ‘지리산’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전지현 분)과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주지훈 분)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킹덤’, ‘시그널’ 등을 집필한 김은희 작가, ‘도깨비’와 ‘태양의 후예’ 등을 연출한 이응복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고 해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됐다. 실제로 1, 2화부터 김은희표 ‘떡밥’들이 잔뜩 등장해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하지만 흡입력 있었던 스토리라인에 비해 어색한 CG가 몰입력을 떨어뜨렸다는 지적도 나왔다. 배우들 뒤의 지리산 배경과 암벽 위로 쏟아지는 암석, 대원들을 위협하는 불어난 계곡물 등이 지나치게 어색했다는 평가다.

이 영향인지 제작사의 주가도 급락했다. 25일 코스닥 시장에서 에이스토리는 전 거래일보다 19.78% 급락한 3만 9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76억원, 27억원어치를 팔아치웠다.

또 공동 제작을 맡은 스튜디오드래곤(-3.77%), 지리산 제작 후원사인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업체 태평양물산(-12.11%)도 나란히 하락했다.

한편 ‘지리산’ 제작사의 주가는 방영을 앞두고 급등세를 이어온 만큼 차익 실현 매물이 쏟아졌다는 분석도 있다. ‘어색한 CG’라는 오명을 벗고 3회 이후부터는 시청률 상승과 함께 주가도 반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