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격 떨어진 질문에 멋진 한 방…삭제해도 빛난 윤여정 입담

격 떨어진 질문에 멋진 한 방…삭제해도 빛난 윤여정 입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4-28 08:01
업데이트 2021-04-28 08: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스카 수상에 브래드 피트 질문
윤여정 “나는 개가 아니다” 일침
논란 되자 영상 부분삭제한 매체

이미지 확대
오스카 빛낸 윤여정의 밝은 웃음
오스카 빛낸 윤여정의 밝은 웃음 윤여정이 2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로 여우조연상을 탄 뒤 프레스룸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2021-04-26
“브래드 피트가 시상을 했죠. 세상에! 그와 어떤 대화를 나눴나요? 그에게서 어떤 냄새를 맡았나요? (어떤 느낌을 받았나요?)”

한국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배우 윤여정에게 브래드 피트를 만난 소감을 물은 현지 매체.

50년 연기 인생을 무색하게 만든 엑스트라TV의 리포터의 무례한 질문에 윤여정은 “나는 브래드 피트의 냄새를 맡지 않았어요. 나는 개가 아니에요”라며 차분하고 당당하게 반응했다. 윤여정은 “그는 내게도 스타죠. 그가 나를 에스코트 해주고, 내 이름을 불렀다는 걸 믿을 수 없어요”라며 불쾌한 질문에도 위트있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BBC는 이 순간을 “이날 밤, 최고의 멘트였다”고 극찬했고, 해당 질문을 한 매체는 이 영상을 유튜브 계정에서 지웠다. 전 세계 네티즌들은 “격이 떨어지는 질문에 대한 멋진 한 방”이었다며 환호하면서 해당 매체가 윤여정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해야 한다는 댓글을 달고 있다.
이미지 확대
미국의 방송 매체 엑스트라TV의 진행자가 윤여정씨에게 “브래드 피트에게 무슨 냄새가 났느냐”고 물은 뒤 멋쩍은 웃음을 짓고 있다. 유튜브 캡처.
미국의 방송 매체 엑스트라TV의 진행자가 윤여정씨에게 “브래드 피트에게 무슨 냄새가 났느냐”고 물은 뒤 멋쩍은 웃음을 짓고 있다. 유튜브 캡처.
“방송국과 진행자는 사과해야 한다. 이 분야에서 존경받는 베테랑 연기자에게 얼마나 무례한 질문인가. 오스카 수상자에게 다른 사람이 어땠는지를 왜 물어보고 있나(Extra and Rachel should apologize. What a disrespectful question to ask a respected veteran of the industry. Why would you ask what someone smells like during an interview about an Oscar win.)”

윤여정은 뒤이어 가진 한국 특파원들과의 기자간담회때 “미국 사람들도 똑같더라. 다 브래드피트 질문만 하더라”고 꼬집기도 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아카데미 시상식을 단독 생중계했던 TV조선이 현지 기자회견 영상을 실수로 이어 내보냈다가 급히 취소하고 각 방송사에 사과하는 해프닝도 있었다. TV조선은 전날 이뤄진 미국 현지 기자회견에 참여하지 않았는데 영상을 생중계로 내보내, 잘못된 사실을 인지한 직후 방송을 바로 끊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