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소비자들과 함께 ‘스마트한 삶’을 살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자는 취지에서 ‘하우 투 리브 스마트(How to live SMART)’ 캠페인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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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지난 12일부터 시작한 ‘갤럭시S 호핀’ TV 광고에서 ‘어떻게 스마트한 삶을 살 것인가’에 대한 물음을 던졌다. 이 광고는 ▲도입편 ▲‘골라준다’편 ▲‘이어본다’편 ▲‘쉽다’편 등 총 4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제품의 핵심 기능 캠페인에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더했다. 스마트폰이 일상이자 문화로 정착했지만 아날로그적 소통이 약화되는 일부 역기능도 나타났다는 판단 때문이다.
광고에서는 PC로 보던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에서 다시 TV로 ‘끊임없이’ 이어보는 기능을 강조하는가 싶은 순간, “그래도 가끔씩은, 그래도 가끔씩은 스마트폰을 놓고 커피 한잔의 달콤한 여유를”이라는 반전 멘트가 이어진다.
“여친에게만 문자 날리지 말고 엄마에게도 날려주세요.” “페이스북만 들여다보지 말고 주위사람 얼굴도 돌아보세요.”
버스정류장·극장·카페·택시 등 다양한 공간에서 볼 수 있는 ‘스마트 스티커’도 ‘How to live SMART’ 캠페인을 즐기는 또 하나의 묘미이다.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