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전문 정보검색 사이트 개설

대중매체 전문 정보검색 사이트 개설

이문영 기자
입력 2008-03-25 00:00
수정 2008-03-2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언론재단이 최근 미디어 전문 정보 통합검색 사이트 ‘미디어가온’을 개통하고 미디어 이슈 분석 월간지 ‘미디어 인사이트’를 창간했다.

‘미디어가온’(www.mediagaon.or.kr)은 온라인상에 흩어져 있는 각종 미디어 전문자료와 기사를 검색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다. 미디어가온은 언론재단이 기존에 운영중이던 언론기사 종합 데이터베이스 ‘카인즈’와 통합·연동해 일반 뉴스와 미디어 전문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언론 유관 단체와 언론 관련 학회, 미디어 전문지 등 32개 기관·매체에서 생산한 정보를 아우르고, 단행본과 학술지 콘텐츠, 언론 인명정보 및 판례정보, 매스컴 용어사전 등을 포괄한다. 검색 결과보기는 아웃링크 방식을 채택해 제휴 기관 사이트로 바로 연결되도록 했다. 기존의 카인즈엔 25개 지역 일간지 통합검색 기능을 추가, 기사검색을 강화했다.

언론재단은 또 시의성·심층성·현장성에 초점을 맞춘 미디어산업 동향 정책보고서 ‘미디어 인사이트’를 20일 창간했다.‘미디어 인사이트’는 언론재단 연구원들이 취재한 이슈 리포트를 매월 두 꼭지씩 소개할 예정이다. 창간호엔 ‘20대와 대통령선거:매체 이용과 지지후보의 선택’(유선영 언론재단 미디어연구팀장)과 ‘17대 국회 계류 중인 미디어 관련 법률 개정안과 주요 쟁점’ 등을 실었다.

이문영기자 2moon0@seoul.co.kr

2008-03-25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