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과의 전쟁, 과연 해답은 없는 것일까.´
EBS가 국가적 과제인 사교육에 대한 해법을 찾아보는 특집 프로그램을 방영한다.2일부터 5일간 밤 10시50분에 생방송하는 ‘2007 EBS 기획특집 5부작-대한민국은 사교육과 전쟁중’(송지헌·구영회 진행)에서 부모들의 허심탄회한 경험담을 통해 사교육 현장을 조명하고, 돈 안 들이고 공부시킨 부모들의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2일에는 ‘1부 대한민국 학부모로 살기’편에서 우리나라 사교육 현황을 살펴보고 학부모로 살면서 사교육을 시킬 수밖에 없는 이유와 현실을 진단하는 시간을 갖는다.
3일 방송되는 ‘2부-쟁점! 입시 트라이앵글’에서는 사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현행 입시제도를 분석, 사교육 해결을 위한 입시의 개선방향을 모색해 본다.
4일 ‘3부-공부가 쉬운 사람들’편에서는 사교육 없이도 대학진학에 성공한 사례를 살펴보며 공부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또 각종 교육방송의 효과적 활용법도 조언한다.5일 ‘4부-영어의 왕도, 있다!’에서는 교육문제의 핵심으로 떠오른 영어 사교육 문제를 짚어보고 유명 영어 강사진으로부터 영어 실력 향상의 비법을 듣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6일 ‘5부-대한민국 사교육, 해법은 있는가’편에서는 전국이 몸살을 앓고 있는 교육현실에 대한 해법을 찾아본다. 학부모, 교사 등 교육관련 주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해법을 모색한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07-04-02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