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채널들이 봄을 맞아 솔직함을 무기로 한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상파채널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성인 취향의 대담한 내용들도 마련, 차별화를 시도해 눈길을 끈다.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음악채널 KM이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차트 전문 프로그램 ‘재용이의 순결한 19’.DJ D.O.C의 멤버 정재용이 방송활동 11년 만에 최초로 MC에 도전, 다양한 연예계 차트를 1위부터 19위까지 대담하게 풀어간다. 프로그램 중간중간에 “나 이런 말 해도 되나?”를 연발하는 정재용의 자연스러운 진행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회에는 ‘가장 순결해보이는 이미지의 연예인’과 ‘가장 훔치고 싶은 가슴을 지닌 연예인’차트를,2회에는 ‘꽃미남 연예인’순위를 발표했다.8일 방송되는 3회에는 섹시댄스와 코믹댄스 베스트 19를 뽑아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연예인 2명을 선정, 최고 스타를 꼽는 ‘슈퍼매치 1:1’에서는 이효리와 전지현, 비와 에릭,HOT와 동방신기가 각각 경합을 벌였다.
KM 관계자는 “제목에서 ‘순결한’은 솔직함을,‘19’는 19세 미만 마크의 대담함을 의미한다.”면서 “정재용의 끼가 넘치는 입담과 전문가·네티즌 평가에 의한 차트의 공정성이 시청자 호응을 얻는 비결”이라고 말했다.
의료전문채널 비타민TV가 3일 첫 선을 보인 신개념 성(性)정보 프로그램 ‘김구라의 성을 공감하는 대화(성감대)’는 거침없는 입담의 소유자 김구라와 성의학 전문의 강동우 박사가 만나 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홈페이지(www.vitamintv.co.kr)에 개설된 김구라 전용게시판의 ‘성상담 Q&A’를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성과 관련한 음식·운동 등 각종 상식과 관련 영화, 음악 등도 다뤄진다. 이주영 PD는 “김구라식 유쾌하고 솔직한 입담으로 올바른 성지식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악채널[V]는 솔직함의 대명사 하리수가 MC를 맡아 진행하는 본격 클럽문화 프로그램 ‘클럽[V]’를 매주 금요일 방송한다. 클럽의 라이브공연과 클럽을 찾는 사람들의 생동감 있는 놀이문화를 소개하면서 하리수만의 대담한 토크를 통해 솔직함을 더한다.
김미경기자 chaplin7@seoul.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