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쓰레기장에 갇힌 새끼 구조하는 어미 곰 포착

쓰레기장에 갇힌 새끼 구조하는 어미 곰 포착

입력 2014-10-17 00:00
업데이트 2014-10-17 16: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의 한 마을에서 쓰레기장에 갇힌 새끼를 구조하려는 어미 곰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16일 미국 지역방송 NBC4 방송은 같은 날 오전 캘리포니아 패서디나에서 새끼와 어미 곰이 출몰한 당시 상황을 항공촬영 영상과 함께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새끼와 어미 곰이 먹이를 찾아 마을로 내려왔다. 그런데 새끼 곰이 콘크리트로 둘러싸인 쓰레기장 안에 갇히는 신세가 되자 자신의 새끼를 구조하기 위해 어미 곰이 나선 것이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새끼 곰이 쓰레기장의 푸른색 분리수거함에 들어가 나오지 못한 채 이리저리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런 새끼 곰을 쓰레기장 콘크리트 벽 위에서 어미 곰이 초조한 기색으로 내려다보고 있다. 결국 어미 곰은 새끼를 구조하기 위해 직접 쓰레기장 아래로 내려간다.



하지만 새끼를 구조하려고 시도하던 어미 곰은 당국이 출동하는 소리에 주변이 어수선해지자 겁을 먹고 도망치고 만다. 출동한 구조팀은 쓰레기장 위에 사다리를 놓아주는 한편 쓰레기장 문을 개방해 새끼 곰이 안전하게 어미 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해당 장면을 접한 한 누리꾼은 “사람이나 짐승이나 자식을 걱정하는 마음은 한결같다는 걸 체감케 하는 영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영상=YouTube WebTV13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