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국 워싱턴포스트 독자 “한국 대통령 부인 모욕말라”

미국 워싱턴포스트 독자 “한국 대통령 부인 모욕말라”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3-05-16 10:22
업데이트 2023-05-16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워싱턴포스트 캡처
워싱턴포스트 캡처
미국의 유력 일간지 워싱턴포스트의 한 독자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해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 묘사한 기사에 대해 “무례하다”고 지적했다.

15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는 미국 버지니아주 폴스처치에 사는 독자 로날드 히에탈라가 쓴 ‘부디 한국의 영부인을 모욕하지 말라’란 글을 오피니언 지면 최상단에 소개했다.

히에탈라는 지난달 27일 워싱턴포스트의 패션 기사에서 김 여사에 대해 ‘빨래건조대(clotheshorse)’라고 표현한 것을 지적했다. 옷을 자랑하거나 최신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칭하는 속어다.

워싱턴포스트는 이 기사에서 미국을 국빈 방문한 윤 대통령 내외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부부와 만찬한 날 질 바이든 여사의 패션에 대해 다뤘다. 당일 바이든 여사는 레바논 디자이너 림 아크라가 만든 연한 보라색 드레스를 착용했다.

워싱턴포스트는 바이든 여사의 드레스에 대해 “견고하고 절제된 표현”이라며 드레스 제작자를 쉽게 알아볼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바이든 여사의 믿음은 브랜드 이름이 화두가 되어선 안 된다는 것”이라며 “옅은 보라색이 그녀를 돋보이게 할 수 있지만 손님들의 앙상블, 특히 ‘clotheshorse’로 잘 알려진 김 여사의 시폰 치마와 흰 장갑을 착용한 패션이 드러나게 하는데 행복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워싱턴포스트의 기사는 역대 미국 영부인들이 국빈 만찬에서 어떤 드레스를 입었는지 소개한 것으로 바이든 여사가 유행을 선도했던 미셸 오바마나 멜라니아 트럼프 등 두 전직 영부인보다 보수적이라고 설명했다.

알렉산더 맥퀸, 베르사체 등의 드레스를 국빈만찬에서 입었던 오바마 여사와 비교하면 바이든 여사가 선택한 마카리안, 가브리엘라 허스트, 브랜든 맥스웰 등의 브랜드는 소규모 디자이너라고 덧붙했다.

독자는 워싱턴포스트 기사가 김 여사를 ‘빨래건조대’로 묘사한 데 대해 “친절하지 않았고 기사의 어떤 내용으로도 검증되지 않았다”며 “실제로 그녀의 드레스에 대한 언급은 더이상 없었지만 기사는 상당한 길이와 세부사항으로 진행됐으며 수십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발언은 미국 정부의 업무를 더욱 어렵게 만든다”며 “방문객의 의복에 대한 불필요한 부정적인 의견은 무례하다”고 비판했다. 히에탈라는 김 여사의 드레스에 대해 보기에 괜찮았다고 강조했다.
윤창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