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상] “영화 찍는 줄”…롤렉스 10억원어치 훔친 日복면강도단

[영상] “영화 찍는 줄”…롤렉스 10억원어치 훔친 日복면강도단

윤예림, 신진호 기자
입력 2023-05-10 11:14
업데이트 2023-05-10 1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복면을 쓴 10대들이 도쿄 긴자에 있는 롤렉스 전문 판매점에서 100여점의 상품을 훔쳐 달아났다. 트위터 캡처
복면을 쓴 10대들이 도쿄 긴자에 있는 롤렉스 전문 판매점에서 100여점의 상품을 훔쳐 달아났다.
트위터 캡처
일본 번화가에서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는데도 버젓이 10억원에 달하는 롤렉스 시계를 강탈해 달아난 10대들의 영상이 퍼지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일본 경찰이 지난 8일 도쿄 번화가인 긴자의 고급시계 상점에서 발생한 강도 사건 용의자들의 신병을 확보해 조사 중이라고 교도통신과 요미우리신문이 9일 보도했다.

요미우리는 수사 관계자를 인용해 이 사건 피해액이 약 1억엔(약 10억원)에 달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강도 사건은 8일 해가 저물기 전인 오후 6시 15분쯤 도쿄 긴자에 있는 고급시계 롤렉스 전문 판매점에서 발생했다.

흰색 가면을 쓰고 검은색 상·하의를 착용한 강도 3명이 30대 남성 점원을 흉기로 위협한 뒤 공구로 진열장을 부수고 손목시계를 포함해 상품 100여점을 훔쳐 달아났다.

이들은 행인과 상점 주변에 있던 사람들이 범행 모습을 휴대전화로 촬영하는 와중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시계를 검은색 가방에 담았다. 강도단이 범행을 마친 뒤 이용한 흰색 렌터카의 번호판도 버젓이 영상에 찍혔다.

과감하면서도 어설픈 범행 광경을 담은 영상은 일본에서 화제가 됐고, 목격자들은 “드라마를 촬영하는 것으로 알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강도단이 일본 도쿄 긴자에 있는 고급시계 롤렉스 전문 판매점에서 물건을 훔치는 장면. 트위터
강도단이 일본 도쿄 긴자에 있는 고급시계 롤렉스 전문 판매점에서 물건을 훔치는 장면.
트위터
강도단이 달아나는 장면. 트위터
강도단이 달아나는 장면.
트위터
경찰은 강도단이 이용한 렌터카를 추적해 사건 현장에서 약 3㎞ 떨어진 아카사카의 주택에서 주택 무단 침입 혐의로 남성 4명을 현행범 체포했다. 경찰은 이들의 강도 혐의도 수사 중에 있다.

4명 중 3명은 무단침입 혐의를 인정했으나 1명은 부인하고 있다.

이들은 체포될 당시 범행 때와는 다른 옷을 입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들 4명이 요코하마에 거주하는 16~19세 남성이라면서 그중 2명이 소지한 스마트폰을 압수해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요미우리에 따르면 이들은 무직 소년(16), 사립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18), 직업 미상 남성(19), 음식점 아르바이트생 남성(19)이다.

체포 장소 근처에서 손목시계 약 30점이 발견됐는데, 경찰은 이 외에도 70점 이상을 훔친 것으로 보고 조사 중이다.

교도통신은 수사 관계자를 인용해 “용의자 4명이 ‘서로에 대해 모른다’고 진술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경찰은 용의자들의 거주지와 연령대가 비슷한 점을 고려해 압수한 휴대전화 분석 등을 통해 이들의 관계와 함께 모인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요미우리는 “4명의 관계는 아직 드러나지 않았다”면서 “경찰은 지난해부터 일본 각지에서 벌어진 강도 사건처럼 범행을 지시한 인물이 따로 존재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8일 강도 사건이 발생한 일본 도쿄 긴자의 고급시계점에서 경찰이 현장 조사를 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8일 강도 사건이 발생한 일본 도쿄 긴자의 고급시계점에서 경찰이 현장 조사를 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윤예림 인턴기자·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