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베트남 ‘개도둑’의 신기에 가까운 기술

베트남 ‘개도둑’의 신기에 가까운 기술

박홍규 기자
입력 2018-03-12 09:15
업데이트 2018-03-12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를 훔치는 방법도 진화한다? 베트남 개도둑이 화제다.

지난 7일(현지시각) 베트남 주택가에서 발생한 오토바이 ‘2인조 개도둑’ 영상을 외신 라이브릭이 보도했다.

영상 속엔 베트남의 어느 한적한 골목에 한 여성이 개와 산책을 하고 있고 이 여성의 뒤쪽에 오토바이를 탄 2명의 남성이 다가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순간 오토바이 뒷쪽에 앉아 있던 남성이 올가미가 연결된 막대기를 개 목을 향해 뻗는다.

올가미가 개의 목에 걸린 순간 오토바이 운전자는 사정없이 앞으로 달린다. 그 힘에 눌려 여성은 개 줄을 놓고 쓰러지고 만다. 이 여성은 곧 일어났지만 멀리 사라지는 ‘2인조 개도둑’을 물끄러미 바라만 볼 뿐이다.

다른 각도에 잡힌 폐쇄(CC)TV 영상 속엔 몸이 들린 채 끌려가는 개의 모습이 포착됐다. 경찰은 이 영상을 분석해 개도둑을 수배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영상은 게재된지 2일 만에 6만여명의 누리꾼이 방문해 이들을 비난하는 반응을 보였다.

현재 세계적으로 개식용 문화가 남아 있고, 개식용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지 않은 나라는 한국과 중국, 베트남 등 3개국 뿐이라고 한다. 관계 당국도 이들이 개를 식용의 용도로 훔쳐간 것이 아닌가 의심하고 있다.



사진 영상=AroundThe World/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