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에어프랑스, 비행 중 엔진 폭발…승객들 “추락하는 줄”

에어프랑스, 비행 중 엔진 폭발…승객들 “추락하는 줄”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0-01 14:11
업데이트 2017-10-01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행 중이던 에어프랑스 여객기가 엔진 폭발로 캐나다 공항에 불시착했다. 프랑스 파리를 떠나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향하던 중이었으며,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프랑스 파리에서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향하던 에어프랑스 여객기가 엔진 고장으로 캐나다 구스베이 공항에 불시착 했다. 사고 여객기인 에어버스 A380에 승객 496명과 승무원 24명이 탑승했으나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트위터 캡처
프랑스 파리에서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향하던 에어프랑스 여객기가 엔진 고장으로 캐나다 구스베이 공항에 불시착 했다. 사고 여객기인 에어버스 A380에 승객 496명과 승무원 24명이 탑승했으나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트위터 캡처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데일리뉴스 등 외신들에 따르면 이날 승객 496명과 승무원 24명 등을 태우고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을 떠난 에어프랑스 AF66편 여객기의 한쪽 날개 엔진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륙 5시간 후쯤 엔진 4개 중 1개가 폭발했다. 2시간여를 더 날아간 여객기는 캐나다 북동부 라브라도어의 구스베이 공항에 비상착륙했다. 승객들이 찍은 엔진 사진은 트위터에서도 퍼졌다. 금속 덮개가 완전히 날아가 당시 상황이 어떠했는지 짐작하게 한다.

탑승객 중 한 명은 미국 뉴욕데일리뉴스에 “큰 폭발음이 들리고 나서 비행기가 급강하했다”며 “난기류에 걸린 것처럼 기체가 심하게 요동쳤다”고 말했다. 또 다른 승객은 “승객들이 공포에 질렸고 추락하는 줄 알았다”고 말했다.

에어프랑스 측은 “중대한 엔진결함이 발견된 AF66편은 안전하게 착륙했다”며 “승객들에게는 다른 항공편으로 갈아탈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위급 상황에서 잘 훈련받은 우리 조종사와 승무원들이 완벽하게 대처했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