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셔니스타’ 英 메이 총리, 미국판 보그 4월호 표지모델

‘패셔니스타’ 英 메이 총리, 미국판 보그 4월호 표지모델

입력 2017-01-16 11:23
수정 2017-01-16 11: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패셔니스타’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패션잡지 보그의 표지를 장식한다.

지난해11월 의회로 가기 위해 총리관저를 떠나는 메이 총리 [AP=연합뉴스]
지난해11월 의회로 가기 위해 총리관저를 떠나는 메이 총리 [AP=연합뉴스]
15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 등은 총리실 대변인을 인용해 메이 총리가 미국판 보그 4월호의 표지모델로 등장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메이 총리가 지난주 지방 별장에서 사진을 촬영했다고 전했다.

사진은 미셸 오바마 미국 영부인과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을 촬영한 경험이 있는 유명 사진작가 애니 리버비츠가 담당했다.

다만, 총리실은 메이 총리의 보그표지 장식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의 첫 회담을 위해 오는 봄으로 예정된 메이 총리의 미국 방문과 관련이 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메이 총리는 BBC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만의 사치 아이템으로 보그 평생 구독권을 꼽을 정도로 패션에 관심이 많다.

그녀는 평소에도 표범 무늬나 입술 모양이 새겨진 구두나 롱부츠, 종아리를 훤히 드러내는 짧은 치마와 몸에 딱 달라붙는 재킷, 보라색과 붉은색 등 부담스러운 색감의 옷도 마다하지 않는 과감한 패션 감각으로도 잘 알려져있다.

영국 대중지는 메이 총리의 패션 감각에 관한 기사를 쏟아내고 있고, 구글 검색 엔진에서는 한 때 ‘메이의 신발’이 인기 검색어로 떠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그녀는 지난해 말 언론 인터뷰에서 995파운드(약 141만원)에 이르는 가죽 바지를 입고 나타나 지나치게 값비싼 옷을 입는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한편, 영국의 여성 총리가 보그 표지를 장식하는 것은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총리 이후 메이 총리가 유일하다.

영국판 보그에 네 차례나 등장한 대처 전 총리는 정장이나 목에 리본을 묶는 블라우스 등 깔끔하고 단순한 옷차림을 즐겼으며 항상 같은 핸드백을 들기로 유명했다.

이새날 서울시의원, 음악으로 하나되는 세상… ‘소리아미 하모니 대축제’ 개최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강남구립논현노인종합복지관과 사회적협동조합그리아미가 지난 15일 복지관의 소리새합창단과 그리아미의 장애인슐런 선수들이 함께하는 ‘소리아미 하모니 대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논현노인종합복지관의 상생복지관인 영동제일교회에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이새날 서울시의원의 축사, 서울시의장상 시상식, 소리새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캐롤공연, 그리아미 선수들의 거위의 꿈 노래공연, 성탄절 맞이 선물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매년 논현노인종합복지관과 그리아미는 하모니카 공연, 장애인슐런 체험, 장애인한궁대회 합동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이번 서울시의장상 시상식에는 소리새합창단의 변효경 지휘자를 비롯해 2025년도 전국장애인슐런대회에 입상한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됐다. 이 의원은 축사를 통해 “지혜와 경륜이 있는 어르신들과 슐런을 통해 재능을 발휘하는 젊은 장애인선수들이 음악을 통해 교류할 수 있는 장이 생겨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예술을 매개로 하여 한강에서 가족들과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음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thumbnail - 이새날 서울시의원, 음악으로 하나되는 세상… ‘소리아미 하모니 대축제’ 개최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