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구, 귀여워!’ 앞발로 강아지 쓰다듬는 북극곰

‘어이구, 귀여워!’ 앞발로 강아지 쓰다듬는 북극곰

김형우 기자
김형우 기자
입력 2016-11-17 10:15
수정 2016-11-17 11: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강아지의 머리를 앞발로 쓰다듬는 북극곰의 모습이 누리꾼들의 미소를 자아내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캐나다 CBC방송에 따르면, 매니토바주 처칠에서 관광가이드로 활동하는 다비드 데 뮬르라는 남성은 지난 주말 관광객들과 이 지역을 탐방하다가 보기 드문 광경을 카메라에 담아냈다.

그가 포착한 영상에는 북극곰 한 마리가 자신 앞에 엎드려 있는 강아지를 흐뭇하게 바라보다가 앞발을 들어 강아지의 머리를 쓰다듬는 모습이 담겼다. 이 모습에 관광객들은 낄낄거리며 폭소한다.


다비드는 “그 북극곰은 원래 개들과 친하게 지내는 편으로 유명하지만, 마치 사람처럼 강아지를 쓰다듬는 모습은 정말 상상도 못할 행동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영상이 촬영된 캐나다 매니토바주의 항구도시 처칠은 북극곰에게 북극으로 이동하는 길목의 대합실과도 같은 곳이다. 북극곰의 이동을 보려고 각지에서 모여든 관광객들은 이곳을 ‘전 세계 북극곰의 수도’라 부른다.

사진·영상=David de Meulle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