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비 동원해 현금인출기 통째로 훔친 도둑

중장비 동원해 현금인출기 통째로 훔친 도둑

입력 2014-11-20 00:00
수정 2014-11-20 14: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영국에서 현금인출기를 통째로 훔쳐 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했다.

데일리메일 등 현지 매체들은 잉글랜드 글로스터셔주(州) 모턴 인 마쉬 지역에 발생한 현금인출기 도난 사건을 일제히 보도했다. 지역 내 있는 한 상점에 있는 현금인출기를 중장비를 이용해 통째로 훔쳐 달아난 사건이다.

범행 당시 모습이 찍힌 보안카메라 영상을 보면, 흐릿한 화면 속 텔레스코픽 로더라는 일종의 지게차 기능을 하는 중장비(JCB로더지게차) 형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어 해당 중장비는 포크를 앞세워 편의점 외벽에 충격을 가한다.

벽에 한 두 차례 충격을 가하자 외벽이 무너지면서 편의점 내부에 있는 현금인출기가 건물 밖으로 딸려 나가는 모습으로 영상이 마무리된다.



피해상점 매니저 제리 투웨니는 “비상연락을 받고 현장에 도착하자 JCB로더지게차가 불에 타고 있었다”며 “범인이 현금인출기를 훔치는데 4~5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정말 순식간에 일어났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경찰은 범행에 사용된 JCB로더지게차 감식을 진행 중이다. 또한 이 사건 외에도 최근 다른 지역에서도 이와 유사한 사건 발생에 대해 이번 사건과 연관성이 있는지도 함께 조사를 진행 중이다.

사진·영상=유튜브, Leicestershire Police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