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매춘부 채찍질 체벌 ‘충격’

(영상)매춘부 채찍질 체벌 ‘충격’

입력 2014-01-08 00:00
수정 2014-02-21 16: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매춘부들에게 채찍으로 체벌을 가하는 나라가 있을까?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지난 5일 페루의 한 마을에서 동네 청년들로 구성된 자경단(일정한 지역 내의 민간인들이 도둑이나 화재 따위로부터 스스로 지키기 위해 조직한 단체)이 나이트클럽을 습격해 매춘 여성들에게 채찍질을 가했다고 보도했다.

현지 언론에 배포된 영상에는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자경단원들이 클럽 안의 젊은 매춘 여성들을 채찍과 몽둥이로 매질하는 모습과 이를 피하려고 필사적으로 도망 다니는 여성들의 모습이 담겨졌다.



클럽 바깥에서는 자경단원들이 클럽 남자 직원들을 한 곳에 모아 강제로 팔굽혀펴기를 시키고. 이에 응하지 않은 사람에겐 매질을 가하기도 했다.

현지 언론은 이러한 자경단의 활동이 매춘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시행됐다고 전했다.

페루와 남미 일대에는 아직도 옛 부족사회의 관습이 많이 남아 있어, 도둑질이나 강도 같은 범죄가 일어나면 청년들로 구성된 동네 자경단이 나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