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미국에 자위대 강화 방침 설명

일본, 미국에 자위대 강화 방침 설명

입력 2013-01-08 00:00
수정 2013-01-08 15: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일본의 오노데라 이쓰노리(小野寺五典) 방위상이 리언 패네타 미국 국방장관에게 자위대 강화 방침을 설명했다.

8일 일본 언론에 따르면 오노데라 방위상은 이날 오전 패네타 미국 국방장관과의 전화회담에서 미국의 새로운 국방전략에 부응해 자위대의 역할과 억지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자위대와 미군의 협력 방식을 정한 미일 방위협력 지침의 수정을 염두에 둔 것이다.

일본은 올해 국방비를 증액하는 한편 중장기 방위전략과 장비 확보 계획을 담은 방위계획대강과 중기방위력정비계획도 방위력을 증강하는 방향으로 수정하기로 했다.

양국은 동맹 강화의 구체적인 방안으로 미군과 자위대의 협력 확대를 검토하고 있으며, 다음 달 정상회담에서 합의를 추진하기로 했다.

중국과 영유권 갈등을 빚는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문제와 관련해서는 양국이 긴밀한 공조를 재확인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