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애플 새 CEO 팀 쿡 “애플은 변하지 않을 것”

애플 새 CEO 팀 쿡 “애플은 변하지 않을 것”

입력 2011-08-26 00:00
업데이트 2011-08-26 0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직원 대상 내부 이메일



스티브 잡스에 이어 애플의 최고경영자(CEO) 자리에 오른 팀 쿡이 전 직원들을 상대로 한 내부 이메일을 통해 “애플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미 현지 언론들이 25일 보도했다.

4단락으로 된 팀 쿡의 이메일은 CEO 교체에 따른 직원들의 불안을 달래기 위해 작성된 것으로 보인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팀 쿡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의 CEO로 봉사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잡게 돼 기쁘다”면서 “애플에 들어온 것은 내 일생의 가장 최선의 선택이었으며, 13년 넘게 애플과 스티브(잡스)와 일한 것은 인생에 있어 최고의 영예”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스티브는 놀라운 리더이자 임원들과 직원들 뿐아니라 나 자신의 멘토였다”며 “스티브가 이사회 의장으로서 지속적인 지도와 함께 지속적으로 영감을 불어 넣어주기를 고대한다”고 기대했다.

쿡은 이어 “여러분들이 애플이 변화지 않을 것이라는 점에 확신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나는 애플의 독창적인 가치를 소중하게 여길 것이다. 스티브는 전세계 어느 기업도 가지고 있지 않은 기업 문화를 만들었으며 우리는 그것을 그대로 유지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것은 우리의 DNA”라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고객들을 기쁘게 하고 직원들이 자신들이 하는 일에 대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쿡은 “애플을 사랑하고 새 직분에 충실할 것”이라며 “이사회와 경영진들, 직원 여러분들의 전폭적인 지원이 나를 격려해주고 있다. 우리들의 최고의 날이 우리 앞에 펼쳐져 있으며 함께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애플을 마법의 장소로 만들어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