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설 연휴 특수’ 통했다…일 이용자 500만명 돌파

포켓몬고 ‘설 연휴 특수’ 통했다…일 이용자 500만명 돌파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1-29 17:39
수정 2017-01-29 17: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난 24일 서울 중구 서울신문사 인근 서울광장에서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를 실행한 모습. 나이앤틱은 포켓몬고를 북미에서 발매한 지 6개월 만에 한국에서 서비스를 개시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지난 24일 서울 중구 서울신문사 인근 서울광장에서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를 실행한 모습. 나이앤틱은 포켓몬고를 북미에서 발매한 지 6개월 만에 한국에서 서비스를 개시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지난 24일 출시된 나이엔틱의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설 연휴에도 흥행 열기를 이어갔다. 출시 첫날 300만명 가까이가 포켓몬고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은 데 이어 출시 닷새째 이 앱의 이용자 숫자는 500만명이 넘었다.

29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1740만명을 대상으로 표본 조사한 결과, 설 명절 당일인 지난 28일 524만명이 포켓몬고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용자들을 연령대별로 보면 10대가 184만명으로 가장 많은 비율(35%)를 차지했다. 이어 20대 174만명(33%), 30대 95만명(18%), 40대 57만명(11%), 50대 이상 15만명(3%) 순으로 나타났다.

설 연휴에도 여가를 즐기려는 이용자가 꾸준히 유입된 것이 포켓몬고가 계속 인기를 얻는 이유로 분석되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 포켓몬고 설치자는 총 711만명으로 추정되고 있다. 공식 출시 전 외국 앱 마켓이나 비공식 경로로 내려받은 51만명을 제외하면 출시 후 660만명이 이 게임을 내려받은 셈이다.

포켓몬고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어 게임 부문 매출 2위에 올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