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설 연휴에도 ‘포켓몬고’ 흥행몰이…주요 출몰지역은 어디?

설 연휴에도 ‘포켓몬고’ 흥행몰이…주요 출몰지역은 어디?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1-29 22:42
업데이트 2017-01-29 22: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포켓몬고의 성지로 알려진 대전 오월드
포켓몬고의 성지로 알려진 대전 오월드 서울신문DB


지난 24일 출시된 나이엔틱의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설 연휴에도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설 연휴가 끝나면 포켓몬고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은 사람들의 본격적인 포켓몬 사냥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벌써 포켓몬고 앱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각 지역별 주요 포켓몬 출몰 지역, ‘포켓 스탑’ 정보를 공유하는 움직임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원’ ‘서울·경기’ ‘충청남·북’ ‘전라남·북’ 등 각 지역별로 포켓몬을 발견했다는 내용의 게시글이 올라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포켓몬고 이용자들 사이에서 알려진 포켓몬고 주요 출몰 지역, 이른바 ‘포켓몬고 성지’로 현재까지 ▲서울 종로3가 일대 ▲경기 안양시 로엔실용음악학원 일대 ▲대전 오월드 ▲부산시민공원 ▲경남 창원 귀산 ▲경남 창원 장복산 조각공원 등이 꼽히고 있다.

현재까지 포켓몬고 앱을 설치한 국내 이용자는 총 711만명으로 추정되고 있다. 공식 출시 전 외국 앱 마켓이나 비공식 경로로 내려받은 51만명을 제외하면 출시 후 660만명이 이 게임을 내려받은 셈이다.

이런 가운데 이날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1740만명을 대상으로 표본 조사한 결과, 설 명절 당일인 지난 28일 524만명이 포켓몬고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