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글로벌 정보보안시장에 도전장

KT, 글로벌 정보보안시장에 도전장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6-10-10 22:48
업데이트 2016-10-11 0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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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입 탐지·차단에 통합위험 관리

위즈스틱 올해 5만개 판매 목표… 비용 적어 中企·소사장 이용 기대

KT가 지난해 공개한 휴대형 정보보안 플랫폼 ‘위즈스틱’으로 글로벌 정보보안 시장에 도전한다. 위즈스틱은 황창규 KT 회장이 지난해 9월 기자간담회에서 직접 공개한 제품으로, 당시 황 회장은 “위즈스틱이 전 세계인의 해킹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KT는 10일 광화문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위즈스틱을 통해 정보보안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위즈스틱은 지난 8월 기업간거래(B2B) 제품으로 출시돼 60여개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김태균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상무는 “위즈스틱을 5만개 판매해 45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13만개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즈스틱은 USB 모양의 기기로, PC나 노트북 등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위즈스틱은 방화벽과 침입탐지 시스템, 침입차단 등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위험관리(UTM) 기능을 갖추고 있어 PC로 악성 코드가 유입되거나 파밍 사이트에 접속하려 하면 네트워크상에서 원천 차단한다. 또 지문인증 기능을 도입해 한 기업에서 여러 개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때 안전성을 높이고, 파일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보안 저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다.

위즈스틱의 단말 가격은 개당 9만원으로, 중소기업이나 소규모 자영업자들이 적은 비용으로 보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KT는 기대하고 있다. KT는 여러 보안 회사들이 위즈스틱에서 사용되는 보안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방하며, 내년에는 저전력 통신으로 휴대성을 강화한 위즈스틱 2.0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6-10-11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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