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을 세탁기에 넣고 돌려봤다

갤럭시S7을 세탁기에 넣고 돌려봤다

김형우 기자
김형우 기자
입력 2016-03-25 18:04
수정 2016-03-25 18: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삼성전자의 새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7의 방수 기능을 실험하는 영상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유튜버 맥스 리(MAX LEE)는 지난 21일 갤럭시S7을 세탁기에 넣고 돌리는 독특한 실험을 진행했다. 세탁기는 경쟁업체 LG전자의 드럼 세탁기가 사용됐다.

맥스 리는 다른 의류와 함께 투명케이스를 씌운 갤럭시S7을 전원도 끄지 않은 채 세탁기에 넣었다.


45분간의 세탁이 끝나고 맥스 리는 갤럭시S7의 상태를 확인했다. 일단 겉으로 보기에는 흠집조차 없을 정도로 깨끗했다. 그는 카메라 등 여러 앱을 구동시켜 화면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고는 마이크와 스피커까지 시험해봤으나 문제없이 잘 작동했다.

한편 갤럭시S7은 수심 1.5m에서 30분을 버틸 수 있는 IP68 등급의 방수 기능이 적용됐다.

사진·영상=Max Lee/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핫뉴스] 보행 중 스마트폰 보다 LPG 가스통 쓰러뜨려 폭발 ‘위험천만’
▶[핫뉴스] [확인해ZOOM] 아이폰 잠금해제 버그? 진실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