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스마트 실버 달인 모여라!

전국 스마트 실버 달인 모여라!

입력 2012-12-07 00:00
수정 2012-12-07 16: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스마트 시니어 페스티벌 오는 26일 건국대 새천년기념관서 열려

스마트 소외 계층인 실버 세대를 위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라 주목된다.

’2012 스마트 시니어 페스티벌’이 오는 26일 서울 화양동 건국대 새천년기념관에서 열린다. 노년층의 스마트 미디어 활용 저변을 늘리고, 세대 간 정보 격차를 줄이기 위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올해 처음 마련한 행사다.

이미지 확대
 노년층에게는 사용이 다소 까다로울 수 있는 스마트 미디어를 온 가족이 함께 배우고 즐기며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게 이번 페스티벌의 특징이다. 페스티벌 참가자들은 스마트 미디어 경진대회인 ‘도전 스마트 실버벨’을 통해 검색왕, 게임왕, 문자왕을 뽑고 서바이벌 퀴즈 대결을 벌이며 스마트 미디어 활용 솜씨를 겨룬다. 더불어 정보통신(IT) 분야 기업들이 마련한 ‘스마트 미디어 체험관’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 미디어를 접해 볼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도전 스마트 실버벨’은 55세 이상 장년층을 포함한 3대 가족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www.smartsf.co.kr)와 이메일(2012smartsf@naver.com)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참가자가 선정된다. 입상자는 물론, 참가자 전원에게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도전 스마트 실버벨’에 앞서 공모전 ‘스마트로 通(통)하자’도 열린다.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며 생긴 미담이나 사연, 스마트 미디어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 등을 공모하는 것. 오는 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수상작을 선정해 상금을 준다. 55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부산·광주 등 각 지역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실시한 노년층 대상 스마트 미디어 활용 교육을 수강한 경우 우대 자격이 주어진다. 문의 (070)8220-7562.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1월 5일로 다가온 미국 대선이 미국 국민은 물론 전세계의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각종 여론조사 격차는 불과 1~2%p에 불과한 박빙 양상인데요. 당신이 예측하는 당선자는?
카멀라 해리스
도널드 트럼프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