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물류 최적화 솔루션 루티 ‘자동 출∙도착 시스템’ 고도화 기능 출시

위밋모빌리티, 물류 최적화 솔루션 루티 ‘자동 출∙도착 시스템’ 고도화 기능 출시

입력 2025-02-18 13:42
수정 2025-02-18 13: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사진=위밋모빌리티 제공)
(사진=위밋모빌리티 제공)


AI 기반 물류 최적화 솔루션 ‘루티’를 운영하는 ‘위밋모빌리티’가 운송 기사의 편의성과 기업의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자동 출∙도착 시스템’ 고도화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루티의 이번 자동 출발∙도착 시스템 고도화는 운송 기사가 목적지 특정 범위 내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출발 및 도착 처리가 이루어지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운송 기사들이 직접 스마트 기기를 조작해 출발∙도착 여부를 입력해야 했지만, 해당 기능이 도입되면 별도의 조작 없이 자동으로 처리된다.

위밋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루티 서비스의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운송 기사들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업 입장에서도 자동 출∙도착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차량 관제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도착지가 아닌 장소에서 출발∙도착 처리가 이루어지는 문제를 원천 차단할 수 있다. 특히, AI 배차 및 경로 최적화 기술과 결합하여 배차 운영의 정밀도를 높이고, 불필요한 이동을 줄여 연료비 절감과 함께 탄소 배출 감소 효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위밋모빌리티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물류업체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배차 솔루션을 포함한 AI 기반의 최적화된 운송 관리 시스템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연예인들의 음주방송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방송인 전현무 씨와 가수 보아 씨가 취중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요즘 이렇게 유명인들이 SNS 등을 통한 음주방송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음주를 조장하는 등 여러모로 부적절하다.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방법 중 하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