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기울면 안 되니까요… 5년마다 탑승객 몸무게 재는 대한항공 28일 김포공항 국내선에서 대한항공 측이 휴대 수하물을 포함한 승객 표준중량을 측정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항공기 중량 및 평형 관리 기준’에 따르면 항공사들은 최소 5년마다 승객 표준중량을 측정해 평균값을 내야 한다. 이는 정확한 운항 중량을 예측하고, 항공기 자세 균형 유지를 위한 중량 배분을 산정할 때 적용된다. 도준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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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기울면 안 되니까요… 5년마다 탑승객 몸무게 재는 대한항공
28일 김포공항 국내선에서 대한항공 측이 휴대 수하물을 포함한 승객 표준중량을 측정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항공기 중량 및 평형 관리 기준’에 따르면 항공사들은 최소 5년마다 승객 표준중량을 측정해 평균값을 내야 한다. 이는 정확한 운항 중량을 예측하고, 항공기 자세 균형 유지를 위한 중량 배분을 산정할 때 적용된다. 도준석 기자
28일 김포공항 국내선에서 대한항공 측이 휴대 수하물을 포함한 승객 표준중량을 측정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항공기 중량 및 평형 관리 기준’에 따르면 항공사들은 최소 5년마다 승객 표준중량을 측정해 평균값을 내야 한다. 이는 정확한 운항 중량을 예측하고, 항공기 자세 균형 유지를 위한 중량 배분을 산정할 때 적용된다.
도준석 기자
2023-08-29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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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