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석진號 코오롱FnC “올해 매출 1조원 재돌파…흑자 전환 예상”

유석진號 코오롱FnC “올해 매출 1조원 재돌파…흑자 전환 예상”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12-30 14:57
업데이트 2021-12-30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올해 매출 1조원을 재돌파하며 흑자 전환할 전망이다. 코오롱FnC의 매출이 1조원을 넘는 것은 2018년 이후 3년 만이다.

30일 코오롱FnC는 올해 연매출 1조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 역시 큰 폭으로 늘며 지난해 107억원 적자에서 올해 흑자 전환할 것으로 보인다.

코오롱FnC 측은 “코오롱스포츠를 비롯한 기존 브랜드들의 약진과 골프 브랜드의 강화, 신규 온라인 브랜드의 시장 안착 등이 어우러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유석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대표이사 사장. 코오롱FnC 제공
유석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대표이사 사장. 코오롱FnC 제공
유석진 코오롱FnC 사장은 “눈에 보이는 숫자는 ‘1조’로 정의되지만 그 안에 담긴 의미는 더 크다”면서 “브랜드와 조직 모두 체질 개선을 통해 어떤 변화에도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헤쳐나갈 수 있는 자신감 또한 포함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제 도약을 위한 출발점에 서 있다”면서 “앞으로 ‘K-패션‘을 이끄는 대표 브랜드 하우스가 되고자 도전에 앞장서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오롱FnC는 내년에 최고 지속가능성 책임자(CSO) 조직을 신설하고 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ESG)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디지털 전환을 위해 3D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도 검토하고 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