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천덕꾸러기 취급받던 암호화폐 거래소 ‘두나무’...올해 세금만 1조원 낸다

천덕꾸러기 취급받던 암호화폐 거래소 ‘두나무’...올해 세금만 1조원 낸다

송수연 기자
송수연 기자
입력 2021-12-14 14:43
업데이트 2021-12-14 14: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디지털자산, 실물자산 아우르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키울 것”
자사 메타버스 서비스에서 기자간담회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 이석우 대표가 14일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혁신 성장 로드맵’을 발표하고 있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 이석우 대표가 14일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혁신 성장 로드맵’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최대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이석우 대표는 14일 두나무를 주식과 디지털자산, 실물자산을 아우르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사 메타버스 서비스 ‘세컨블록’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런 내용의 혁신성장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대표는 “거래 대상을 기존의 주식, 가상자산에서 나아가 대체불가토큰(NFT), 그 외 디지털 자산, 실물자산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고객도) 기존 투자자 중심에서 컬렉터(수집가), 일반 오프라인 소비자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2년 설립된 두나무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와 주식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등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암호화폐 거래 수수료로 벌어들인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를 오픈하는 등 공격적으로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특히 내년 키워드로 ‘NFT’와 ‘메타버스’를 꼽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을 목표로 진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두나무는 방탄소년단(BTS)가 소속돼 있는 하이브와 함께 미국에 합작법인(JV)를 설립할 계획이다.

다만 이 대표는 두나무의 나스닥 상장 계획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했다. 그는 “연초 쿠팡,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두나무도 나스닥에 상장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가 나와 투자은행 등과 미팅을 했었다”며 “언젠가는 상장을 하겠지만 현재까지는 언제 어디에 할지에 대한 구체적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두나무는 올해 3분기까지 2조 8209억원의 매출과 2조 5939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1조 9900억원으로 집계됐다. 올해 납부할 예상세액은 9902억원으로 1조원에 달한다. 지난해 납부한 세금은 383억원이었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