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은행 2주간 영업 1시간 단축

수도권 은행 2주간 영업 1시간 단축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1-07-09 15:14
수정 2021-07-09 15: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은행권 재택근무 확대

‘셧다운’ 현실로
‘셧다운’ 현실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방침이 발표된 9일 서울 중구 명동거리에서 배달 오토바이가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오는 12일부터 2주간 적용되는 거리두기 4단계 조치가 시행되면 사적모임은 오후 6시 이후 2인 이하만 허용되며, 백신접종자에 대한 방역 완화 역시 유보된다. 이는 현행 거리두기 체계에서 가장 강력한 봉쇄조치로 사실상 ‘셧다운’에 해당한다. 2021.7.9/뉴스1
오는 12일부터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되면서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시중은행들의 영업시간이 1시간 단축된다.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는 수도권 지역의 은행들은 12일부터 23일까지 영업시간을 1시간 단축한다고 9일 밝혔다.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는 “전국적인 대유행으로 확산하는 것을 막고, 소비자와 노동자의 감염 방지를 위해 한시적으로 영업시간을 단축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은행들의 기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였던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3시 30분으로 1시간 줄어든다. 은행들은 이후에도 거리두기 단계가 3단계 이상으로 유지되면 이 조치를 연장한다. 비수도권 지역도 거리두기 3단계 이상이 시행되면 영업시간을 단축할 방침이다.

아울러 주요 시중은행들은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본점과 영업점의 거리두기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재택근무·이원화 근무를 하는 직원 비율을 15%에서 40%로 늘리기로 했다. 본점에는 외부인 출입을 아예 금지하고, 식당도 운영하지 않는다. KB국민은행도 기존 재택근무 ‘권고’를 ‘시행’으로 강화하고, 회식과 모임도 금지한다. 하나은행도 분산·재택근무 비율을 30%에서 40%로 늘릴 예정이다. NH농협은행도 전체 직원의 30%는 분산근무하고, 회식과 출장을 원칙적으로 금지한다. 우리은행도 회식·행사 등을 금지한다.

신동원 서울시의원, 월계흥화브라운 아파트로부터 감사패 받아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신동원 의원(노원1, 국민의힘)은 지난 26일 월계흥화브라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경로당 회원 일동으로부터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신 의원이 평소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노후화된 단지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여가와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온 점에 대한 입주민들의 감사의 뜻을 담아 수여됐다.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이현진)와 경로당(회장 문정오) 회원들은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본 단지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을 적극 지원하였으며 어르신들의 복지 환경을 개선해 준 것에 입주민들의 뜻을 모아 감사패를 드린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경로당은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어르신들의 일상과 건강, 공동체가 살아 숨 쉬는 중요한 생활 기반”이라며 “작은 불편 하나라도 직접 현장에서 살피고 개선하는 것이 시의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월계동을 비롯한 노원구 지역에서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복지 인프라 확충과 환경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thumbnail - 신동원 서울시의원, 월계흥화브라운 아파트로부터 감사패 받아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