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상생경영 특집] 현대건설, 우수 협력사 해외 현장 견학 전액 부담

[상생경영 특집] 현대건설, 우수 협력사 해외 현장 견학 전액 부담

입력 2016-10-27 17:46
업데이트 2016-10-28 0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건설은 협력사 해외 현장 견학을 통해 협력사들의 세계 시장 진출 활로를 모색해 주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5월 우수 협력사 20개사의 인도네시아 샹그릴라 레지던스 현장, 시나르마스 랏16공사 현장과 싱가포르 마리나 사우스 복합개발 현장, 투아스 핑거 원 매립공사 현장 견학을 지원했다. 현대건설은 참석 협력사들이 현지 관계자들의 안내를 통해 현지 건설시장 현황 파악 및 건축, 토목 분야의 최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해외 현장 시찰 비용은 현대건설이 모두 부담한다. 2012년부터 5년째 계속해 오고 있다.

이미지 확대
지난 5월 현대건설 우수 협력사 임직원들이 싱가포르 마리나사우스 복합개발 현장을 방문했다. 현대건설 제공
지난 5월 현대건설 우수 협력사 임직원들이 싱가포르 마리나사우스 복합개발 현장을 방문했다.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또 해외공사를 희망하는 협력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해외 공사 진출 지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인도네시아 및 아랍에미리트(UAE) 진출 희망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출 희망 국가별 심화교육을 했다. 97개사 105명의 협력사 임직원이 참가해 인도네시아와 UAE 진출 절차의 이해, 진출 전략 수립, 세무·노무·자재·장비 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협력사 복지 지원 프로그램도 시행 중이다. 국내 현장의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현장 순회 건강검진을 진행 중이며, 건강검진 전문병원의 종합검진 할인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협력사 임직원 전용 온라인몰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2016-10-28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