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사업 구조 혁신”

SK이노베이션 “사업 구조 혁신”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01-07 22:50
수정 2016-01-08 00: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정철길 부회장, 임원 워크숍서 밝혀

정철길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목표로 내걸었던 기업가치 30조원 이상을 달성하기 위해 사업구조를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정철길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정철길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정 부회장은 지난 5~6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 호텔에서 임원 워크숍을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고 SK이노베이션이 7일 밝혔다.

정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이 2018년까지 기업가치 30조원 이상의 에너지·화학 분야의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매년 3조~5조원 수준의 이익을 지속적으로 달성하는 기업으로 성장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사업구조의 혁신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일류 기업은 수익구조뿐 아니라 사업구조, 사람·역량·기술, 조직·문화·프로세스 등 모든 영역에서 일류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차원이 다른 목표와 꿈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접근법과 실천 방법의 틀도 바꿔 나가자”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측은 “지난해부터 석유, 화학, 윤활유, 석유개발, 전자정보소재 등 각 사업 부문이 인수·합병(M&A), 사업구성 조정 등 다양한 사업구조 혁신 방안을 검토해 왔다”면서 “올해는 이 같은 검토 작업을 바로 실행에 옮길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6-01-08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