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은 강렬한 ‘레드’ 눈가는 빛나는 ‘골드’

입술은 강렬한 ‘레드’ 눈가는 빛나는 ‘골드’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12-06 17:48
수정 2015-12-07 01: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전문가가 추천하는 연말 파티 메이크업 팁

‘눈가는 빛나는 골드 빛으로, 입술은 강렬한 레드로….’

1년 중 파티, 술자리가 가장 많은 12월이 왔다. 여성이라면 이럴 때일수록 평소 메이크업과 다른 화려한 메이크업을 하고 싶은 마음으로 들뜬다. 파티의 주인공으로 빛나기 위해 맥, 바비 브라운, 나스, RMK, 포니이펙트 등 5개 색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의 전문가가 알려주는 연말 메이크업 팁을 배워 보자.

이미지 확대
맥의 ‘이리지스터블리 차밍 피그먼트 앤 글리터’ 키트.
맥의 ‘이리지스터블리 차밍 피그먼트 앤 글리터’ 키트.
이미지 확대
바비 브라운의 ‘럭스 립 칼라’ 레드 베리.
바비 브라운의 ‘럭스 립 칼라’ 레드 베리.
●립스틱 바를때 입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6일 전문가들은 눈가에는 골드 펄을, 입술은 레드 립스틱을 바를 것을 공통적으로 추천했다. 맥 프로 이벤트팀의 김혜림 아티스트는 “연말 메이크업을 위해 평소에 쉽게 사용하지 못했던 펄감이 가득한 피그먼트와 글리터(반짝이 가루 제품으로 피그먼트가 글리터보다 입자가 더 굵음) 제품에 도전해 화려하고 반짝이는 눈화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이어 “이때 진한 아이섀도로 눈가에 음영을 주고 그 위에 연한 색상으로 자연스럽게 블렌딩해 주면 보다 은은하고 깊이감 있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RMK의 선명은 홍보팀장은 레드 립스틱을 강조했다. 선 팀장은 “레드 립스틱을 바를 때는 입술 라인부터 선명하게 그리게 되면 과해 보이거나 색상만 둥둥 떠 보일 수 있다”면서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서서히 색을 채워 준 뒤 마지막에 면봉으로 바깥 라인을 쓸어 주면 입술 선도 깔끔하게 정리되면서 부담스러운 느낌이 줄어든다”고 설명했다. 나스 교육팀의 임소연 과장은 새빨간 립스틱이 부담스럽다면 자줏빛을 보이는 ‘플럼 레드’ 색의 립스틱을 추천했다.

●메이크업 순서는 ‘볼→입술→눈가’

연말 메이크업이라고 해서 무조건 과감하기만 하다면 안 하느니만 못한 메이크업이 될 수 있다. 바비 브라운의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노용남 팀장은 평소 메이크업을 할 때 눈가 먼저 했다면 연말 메이크업을 할 때는 순서를 바꿔 ‘볼→입술→눈가’ 순으로 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노 팀장은 “거울을 가까이 들여다보게 되는 아이 메이크업과 달리 볼을 먼저 칠하게 되면 얼굴 전체를 보게 되기 때문에 정도를 지켜 색상을 입힐 수 있다”고 말했다.

얼굴 윤곽도 요즘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가 최근 출시한 브랜드 포니이펙트의 김정현 과장은 얼굴 윤곽 화장을 할 때 가장 먼저 톤 다운된 모카 색상을 얼굴 가장자리 전체에 쓸어 가며 윤곽을 잡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12-07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