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복 선물에 산소공급기까지…설 선물 포장도 진화

전복 선물에 산소공급기까지…설 선물 포장도 진화

입력 2015-01-28 09:33
업데이트 2015-01-28 0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접어서 나를 수 있는 수삼 상자와 산소 공급기를 넣은 전복 상자까지 명절 선물세트의 ‘포장 기술’이 진화하고 있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설을 앞두고 선물의 신선도와 실용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포장 방법을 협력사와 함께 개발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책처럼 접히는 ‘수삼 선물세트’다.

수삼은 뿌리가 망가지는 것을 막기 위해 삼 하나가 공간을 많이 차지하도록 포장하는데다 이끼도 깔려 있어 들고 다니거나 배송하기가 까다로운 상품으로 꼽힌다.

이 때문에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판매하는 명품 수삼세트(30만원)의 상자를 책처럼 접어 가로·세로를 각각 37센티미터(cm)와 24cm로 줄였다.

지난해 판매되던 같은 상품(가로 51㎝·세로 38㎝)보다 각각 10cm 이상씩 작다.

전복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한 포장 방법도 눈길을 끈다.

전복은 배송 당일 새벽에 수조에서 살아있는 것을 건진 뒤 젖은 파슬리 위에 얹어 포장하는데, 12시간 정도가 지나면 죽기 시작해 신선도가 떨어진다.

이 때문에 신세계백화점은 ‘자연산 특대 전복 선물세트’ 포장 안에 바닷물을 넣고, 그 옆에 소형 산소 공급기를 붙여 활전복이 최대 22시간까지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런 포장기술 덕에 자연산 특대 전복 선물세트는 평균 80만원(시세 기준)이라는 높은 가격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다는 게 신세계 측의 설명이다.

1인 가구와 핵가족이 늘면서 특대형 참조기(26cm 이상) 4미를 넣은 ‘법성포 구가네 수라상 굴비’(30만원) 등 소포장 선물세트도 지난해보다 30% 늘었다.

임 훈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명절 선물 포장은 각 시대의 경제수준과 생활 환경을 반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포장 기법을 발굴해 디자인과 실용성, 신선도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