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지난 2월 접수한 소비자상담 건수는 전월보다 8.7% 감소한 6만9천450건이었다고 7일 밝혔다.
상담 건수별로 보면 물품은 15.0%, 서비스는 6.5% 각각 감소했다.
다만 서비스 상담 중 상조 서비스(45.6%), 펜션(37.7%), 피부과(28.0%) 상담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상담을 내용별로 나눠보면 이동전화 서비스(2천108건) 상담이 가장 많았고 이어 휴대전화(1천952건), 상조 서비스(1천535건), 헬스장(1천528건)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이들 상담 건에 대해 소비자 단체·지자체·소비자원의 피해 처리나 구제로 소비자에게 보상한 금액은 12억9천만원이었다.
연합뉴스
상담 건수별로 보면 물품은 15.0%, 서비스는 6.5% 각각 감소했다.
다만 서비스 상담 중 상조 서비스(45.6%), 펜션(37.7%), 피부과(28.0%) 상담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상담을 내용별로 나눠보면 이동전화 서비스(2천108건) 상담이 가장 많았고 이어 휴대전화(1천952건), 상조 서비스(1천535건), 헬스장(1천528건)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이들 상담 건에 대해 소비자 단체·지자체·소비자원의 피해 처리나 구제로 소비자에게 보상한 금액은 12억9천만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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