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0’ 구강관리 전문브랜드로

‘2080’ 구강관리 전문브랜드로

입력 2012-07-04 00:00
업데이트 2012-07-04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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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 신제품·새전략 발표

애경의 치약·칫솔 브랜드 ‘2080’이 구강 관리 전문 브랜드로 변신한다.

애경은 3일 “1998년 12월 출시돼 ‘20대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 유지하자’는 구호로 그동안 국민 치아건강에 앞장서 온 2080이 구강 관리 전문 브랜드로 새롭게 도약한다.”고 밝혔다.

구강 관리 전문 브랜드로 탈바꿈한 2080이 최근 선보인 기능성 제품 ‘액티브 40플러스 치약’(오른쪽)과 스페셜 케어 4종.
구강 관리 전문 브랜드로 탈바꿈한 2080이 최근 선보인 기능성 제품 ‘액티브 40플러스 치약’(오른쪽)과 스페셜 케어 4종.


이를 위해 2080에서는 최근 ▲임플란트 치아 전용 치약·칫솔 임플라덴트 ▲시니어 타깃의 2080 액티브 40+ 라인 ▲국내 첫 360도 회전치실 ▲세계특허를 획득한 실리콘 타입의 치간칫솔 등을 잇달아 선보였다.

2080의 비전은 치아 및 구강 관리에 있어서 단순히 세정 개념이었던 것을 이제는 집에서도 손쉽게 기능성 전문 제품으로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시대를 연다는 것.

특히 고령층, 1~2인 가구 증가 등 사회적 현상에 맞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물론 여성 관련 시장에 대해서도 요구에 부응하는 세분화 전략을 구사할 방침이다. 전문 브랜드로 탈바꿈한 2080은 2014년 매출 1000억원 달성이라는 목표를 세웠다.

치약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는 2080은 기능성 제품 개발의 경험을 발판으로 온라인 및 약국·치과 등 전문의료 채널로 판매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에서의 선전을 토대로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수출 지역을 넓힐 예정이다.

애경 마케팅부문장 이석주 상무는 “2080은 기능성 신제품들과 새로운 전략으로 재무장했다.”면서 “2080의 14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해진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국민 구강 건강관리에 힘쓰는 대표 브랜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7-04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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